top of page

BM Report

- BM은 ‘기업의 운영방식’을 설명하는 하나의 형식입니다. 고객(CUSTOMER)과 제품/서비스의 ‘FIT’으로 정의하기도 하는데, 기업의 제품/서비스 가치에 대해 고객이 인정하고 '돈'을 지불하는가?”에 答(답)하는 내용입니다. '제품/서비스 고객과의 Fitting 과정'을 BM PIVOTING* 이라 합니다.(*PIVOTING은 농구에서의 용어로 한발을 붙이고, 농구공을 이리 저리로 보내기 위한 동작입니다.)

-스타트업은 창업이후 줄곧 BM PIVOTING을 하지만, 어느 정도의 업력도 있고, 매출이 많아도 영속성을 추구하는 기업에게는 BM PIVOTING이 필수적입니다.
 

- 외부투자를 받고 싶은 중소벤처기업에게 BM PIVOTING의 핵심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, 현재 고객의 수, 향후 고객의 확장가능성, 제공하는 제품/서비스의 차별포인트는 물론, 차별화를 지속시킬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야 합니다. B2C BM의 경우는 고객에 대한 인문적 사고와 상상력이 BM PIVOTING에 매우 중요합니다.

- 베리(주)의 BM 진단 툴(TOOL), Business Navigator를 활용하여 BM PIVOTING REPORT를 제공합니다. 250여개의 BM PIVOTING REPORT를 작성·제공한 바 있습니다.

bottom of page